last updated, 19 October. 2014

안녕하세요.

저는 Dancing Conan입니다. '춤추는 코난' 이지요.
'댄스스포츠'가 취미이고, 코난은 제 필명입니다.
흔희 코난 하면 '미래소년 코난'을 떠올리는데요, 맞습니다. ㅎㅎ 하지만 남자가 아닌 소녀(?)입니다. 그러면 두 번째로 묻는 것이 '코난'을 좋아하냐는 것이지요. 물론 재미있게 본 만화이지만 오타쿠적인 것이 반영되었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가 어떤 일에 몰두하는 모습이 마치 '작살을 든 코난'처럼 맹렬(?)하다고 하여서 붙여준 별명입니다.

제 블로그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오프라인 상의 저의 power book입니다:)

예전에 한 광고에서 그랬습니다.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 라고.. 카메라 광고였죠. 저 역시 제 삶에 'Power'를 'Up'해줄 기억들을 저장해놓기 위해 Power book을 펼쳐들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크게 세 섹션으로 나뉩니다.

1) Life Power: 간단히 말해 삶을 풍요롭게 하고 힘을 주는 것들에 대한 저의 생각들을 주절 주적 남기는 공간입니다. 제 삶에 힘을 주는 여러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의 고향이자 힘의 원천인 제주, 제 가족 다음으로 사랑하는 저의 고양이 kop이 이야기, 그리고 그외 다양한 삶의 원천을 소개합니다.

2) PR Power:저는 PR을 業으로 삶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생계를 위한, 혹은 직업을 가져야 해서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제 인생의 한 축으로 크게 가지고 가고 있는 부분입니다. 2005년부터 2010년까지 Professional로 거듭나기 위해 Edelman Korea(http://www.edelman.co.kr)에 다텼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금융 대기업의 브랜드팀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얻은 내용들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저의 관심사와 PR관련 이야기들을 소개합니다. 

3) Culture Power: 영화, 음악, 책, 공연 등 제가 경험한 것들에 대해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이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런 것들을 통해 제가 미처 경험하지 못하고 느끼지 못했던 상황이나 생각에 자극을 받아, 새로운 Creative를 생산해 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영화, 음악, 공연 등등의 문화는 제가 좋다고 느낀다면 당.연.히. 공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창작물에 대해 알아주는 관객이 있을 때 우리나라 문화산업 역시 함께 발전할테니까요^^

짧은 저의 블로그에 대한 소개입니다.

덧붙임, 1. 저의 블로그는 블로그 기본 윤리에 위반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보시고 난 후에 댓글과 트랙백! 마구 남겨주세요:)
              3. 저에게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방명록을 이용해주세요.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