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디지털 마케팅 사례 from 말레이시아

2010. 2. 1. 16:27 | Posted by Dancing conan
코트라에서 발간하는 리포트 중에서 참고할 만한 부분이있어 정리해봅니다.

말레이시아 지역의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내용인데,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네요:)

말레이시아 역시 인터넷 보급률 급증으로 마케팅 계획에서 인터넷 활용을 필수라고 합니다. 다지털 광고 역시 큰 시장이라고 하네요. 현지 마케팅 성공사례 케이스 스터디 몇가지 공유하는데요, 아이데이션할 시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지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 (1)Proton의 다목적 차량인 Exora시장 출시

 

Exora의 초음파 사진

 

 ○ 올해 초 Proton의 다목적 차량인 Exora(MPV, multi-purpose vehicle) 시장출시에 앞서, Universal McCann and creative agency Mc Cann Erickson은 디지털 매체를 이용해 차량 이름 짓기 콘테스트를 개최함.

  - 현지 개발 기술만을 사용한 첫 번째 다목적 차량으로, 탄생 콘셉트에 맞춰 여성의 자궁 안에 있는 미완성 차량 초음파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함으로써 ‘이름 짓기 콘테스트’에 참가자의 시선을 모음.

  - 한 달 정도 지속된 광고캠페인은 25만1763명의 참가자를 유치하며 큰 성공을 거둠. 참가자 중 84%는 온라인을 통해 나머지는 SMS(휴대폰 문자)를 통해 참가함.

  - 이 광고 캠페인은 대단히 성공적이어서 미디어의 사례분석 대상이 됐음. 초음파 사진은 말레이시아의 아기를 표현해 Proton의 현지 차량임을 어필함.

 

현지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 (2)보험회사 Axa의 온라인 자산관리 온라인 게임 런칭

 

 ○ 보험회사 Axa Affin의 온라인 게임인 Turning Point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는 경험을 제공함.

  - 이 게임의 유저는 난이도에 따라 4가지 다른 상황(대학졸업생,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부부, 황혼)에서 자산관리를 경험하게 함.

  - 이 게임의 목적은 자산계획을 하지 않는 부모세대와 달리 젊은 디지털족 사무직을 겨냥하며, 이 게임에서 누구든 가장 많은 게임머니를 보유한 유저가 승리해 현금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음.

  - 2008년 시행된 이 온라인 홍보는 두 달 동안 200만 명의 방문자를 끌어들였고, 총 4000명이 참가했음.

  - 이 캠페인의 결과로 Axa Affin의 총 수신보험료가 50% 이상 상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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